새로운 존재, 새로운 세상을 추구하였다. 새로운 세상을 그리스도교에서는 하느님 나라, 하늘나라라 하였고 불교에서는 열반, 정토, 불국토, 법계라 하였다. ‘영적 혁명’ 촉구한다는 것은 자기 부정에서 시작하였다. 영정 혁명은 진정한 생명, 진정한 구원은 탐욕과 무지가 판치는 현세적 질서와의 치
삶의 질서를 제시해주지 못하게 되면서 버거 피터 버거, 「현대 사회와 신」151~107쪽. 정재영의 「세속화와 한국교회의 성장」14쪽에서 재인용 함.
의 말처럼 사적영역으로 물러난 종교가 개인이나 가족의 ’선택‘이나 ’선호‘의 문제로 전락하면서 공통적이고 구속력 있는 성격을 박탈해 버렸다.
Ⅰ. 서론
종교의 기능은 개인적 기능과 사회적 기능, 그리고 역기능이 존재한다. 이 중에서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은 종교의 사회적 기능으로, 기존 사회질서의 모순과 부조리, 경제적 불평등, 부정의, 부패 등을 고발하고 새로운 가치기준을 제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러한 종교의 예언자적
새로운 경제기지로 떠오르고 있다.
본 조는 마그립지역의 알제리, 튀니지, 그리고 아라비아 반도 남서부에 위치한 예멘의 정치와 사회에 관한 연구를 진행했다. 사실 알제리, 튀니지는 같은 마그립 지역의 국가로 어느 정도의 공통성을 예상할 수 있었지만 예멘이 왜 이 조합에 포함이 되었는지에 대